잠
▶ 잠
Client: 롯데엔터테인먼트
개봉일 _ 2023년 9월 6일
마케팅 기간 _ 2023년 4월 ~ 2023년 10월
Campaign Info _
“우리의 잠 속으로 누가 들어왔다”
개봉 전 칸 국제 영화제 초청작, 봉준호 감독이 극찬한 영화임을 어필하여 웰메이드 영화에 대한 기대감 형성을 유도함.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며 익숙한 공간에서 벌어지는 ‘현실 공포’라는 장르적 톤앤매너를 부각하는 마케팅을 진행하였으며
정적인 공포 영화로 올드하게 보이지 않도록 라이트한 컨셉의 SNS 콘텐츠 및 이색적인 시사회를 진행함으로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었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셉의 시사회를 진행하여 자발적인 리뷰 형성을 유도하였으며 2차 바이럴을 통해 궁금증을 증폭시킴.
더불어 네이버 오픈톡, 씨네21 토크룸을 통해 이슈를 형성하였고,
특히 네이버 오픈톡은 첫번째 진행 사례로 이례적인 광고 노출 지원으로 효과적인 홍보효과를 얻음.
개봉 이후 다양하게 해석되는 결말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분위기를 형성함.
스코어 (자료참고: KOFIC)
: 1,469,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