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유토피아

콘크리트 유토피아_문명특급 캡쳐

▶ 콘크리트 유토피아
Client: 롯데엔터테인먼트
개봉일 _ 2023년 8월 9일
마케팅 기간 _ 2023년 6월 ~ 2023년 10월
Campaign Info _
“모든 것이 무너졌다 우리 아파트만 제외하고”

기존 재난 영화와 다르게 대지진 ‘이후’의 상황을 강조하고, 관객들에게 가장 익숙한 공간인 ‘아파트’에서의 일어나는 이야기에 포커싱한 마케팅 진행.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주연 3인방의 크레딧을 강조하면서 런칭 단계에서부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으며
[문명특급], [차쥐뿔]과 같은 유튜브에 출연하면서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인지/선호도를 높였음.

또한 “대지진 이후 우리 아파트만 살아남는다면?”라는 재난 이후의 상황을 부각하면서
각 캐릭터들의 특징을 보여주며 사람들의 몰입을 유도하는 SNS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릴리즈함.

모니터링 시사를 시작으로 무비고어, 2030 주요 타겟 대상으로 시사회를 진행하면서
긍정적인 방향의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올 여름 가장 강렬한 기대작’으로 포지셔닝함.
스코어 (자료참고 : KOFIC)
: 3,849,028

 

  • Client: 롯데엔터테인먼트
  • URL:
  • Skills: after effects / flash / html / off_line / online_banner / photoshop / SNS / Viral / Youtube contents / 홈페이지
  • Year: 2023